전화 한통으로 체납 문의와 납부를 한번에 해결할수있는 성남시
"체납통합안내 콜센터"가 시민 상담 창구로서의 역활을 톡톡히 하고있다.
성남시 세원관리과는 체납통합안내 콜센터(대표번호 031-729-2680)를 운영하며 90여개 부서의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업무를 통합해 원스톱으로 처리.안내하는 체납통합안내 콜센터 를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전문 상담원 8명으로 구성된 콜센터는 하루 평균 100건의 체납액 문의 전화에 응대를 하고 있다.
상담원들은 소액체납자 납부 독려부터 지방세,세외수입,주정차 과태료 체납에 대한 궁금중 해소와 함께 납부방법 안내, 체납액 결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1월부터 현재까지 5400건의 민원 전화로 체납액 23억원 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체납안내센터 담당자는 민원인분들이 가끔 지나친 욕설이나,성희롱적 발언 규정에 어긋난 행정 처리를 요청하는경우 감정스트레스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담사분들은 민원인들의 가족일수 있다는 생각으로전화를 해주셨으면 한다 는 말을 전했다.
세원관리과 관계자는 체납액 상담 이력 등에 대한 체계적관리를 통해 민원인의 만족도가 높은편 이라며 앞으로도 소액체납세 납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다양한 방안의 체납액 납부편의 시책을 실시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